NEWS

정우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CASE

법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사례를 소개해 드립니다

법무법인 정우의 전문센터를 소개합니다.

2017.07.05

법무법인 정우 서울사무소 대표자 차태강 변호사입니다.

 

 

1998 1월 법무법인 정우가 설립된 이후 2014 5월 법무법인 정우 서울사무소가 개소되기까지 16년이라는 시간이 있었고, 그로부터 3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는 동안 각 전문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던 변호사들이 뜻을 같이 하여 법무법인 정우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법무법인 정우는 의뢰인들에게 각 전문분야에 따른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분야별로 특화된 전문조직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정우 공정경쟁연구소는 노동 문제와 경영권 분쟁 등 노동법, 회사법 일반 분야 이외에도,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 등과 관련된 경제법 분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법무법인 정우는 2013년 남양유업 사태 이후 발생한 각종 민사 사건과 대리점 관련 불공정거래행위 사건, 프랜차이즈 관련 사건과 관련하여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이와 관련한 다수의 사건을 진행하고 있으며, 타 법무법인 추종을 불허하는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정우 형사전문센터는 의뢰인들에게 수사과정에서부터 재판과정까지 변호인으로서의 조력을 다하여 억울한 피의자·피고인이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법무법인 정우에 합류한 변호사들은 의뢰인들이 억울함을 호소하였던 다수의 사건(횡령, 사기, 주가조작, 배임, 뇌물 등)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바 있고, 현재에도 의뢰인들을 대리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형사전문센터 산하 성범죄전담팀은 성범죄로 인하여 피해를 받거나 혹은 억울한 성범죄 혐의를 받고 있는 분들을 올바른 방법으로 변호하고자 꾸려졌습니다. 기존의 성범죄 관련 피의자 변호는 피의자의 자백과 피해자와의 합의를 통한 기소유예에 치중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기존의 변호 방법도 필요하겠지만, 성범죄의 특성상 억울하게 성범죄 가해자로 오인되어 조사·재판을 받게 된 경우 혹은 피해자가 수치심 등으로 인하여 수사기관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하기 어려운 경우 등 좀 더 의뢰인의 억울함과 답답함을 적극적으로 돕고 의뢰인들로 하여금 다시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변호를 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정우 가정법률센터는 수년간의 소송 경험과 가족법 관련 연구 활동, 여성아동인권운동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법무법인 정우는 가족법 분야의 소송을 통해 의뢰인이 원하는 바를 성취해내고 있을 뿐 아니라, 법정까지 가기 전에 당사자 간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객관적 입장에서 조정을 진행하여 합의를 도출해내는 조정시스템을 운영합니다. 또한 이혼∙상속과 관련하여 회계사, 세무사 등과 긴밀한 협업을 하고 있고, 이를 통하여 의뢰인이 원하는 최상의 결과를 만들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정우는 위 전문조직과 관련한 사건 이외에도 회사법 자문, 부동산 관련 사건 등 다수의 사건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고, 관련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고 싶은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대표번호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